G05-7182802122

군위군, 농업인 '스마트스토어' 교육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6-22 10:48 KRD7
#군위군 #스마트스토어

농산물 블로그 등 인터넷 판로 개척...농가 소득 증대 기대

NSP통신-군위군 스마트스토어 교육 모습 (군위군)
군위군 스마트스토어 교육 모습 (군위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장기적인 코로나 19 추세에 농산물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지난달 11일부터 6월 15일까지 20명의 희망농업인 대상으로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실시했다.

스마트스토어 기초와 중급과정으로 구성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블루베리로 스마트스토어 판매 중인 하선혜 온새미로팜 대표를 강사로 섭외해 스마트스토어 제작 및 판매와 블로그 등 인터넷 농산물 홍보·판매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판매교육을 수강한 교육생들은 코로나19 여파로 판로가 어려워졌음에도 불구하고 팔공산 하늘농원 이상곤 대표는 “기존 다단계 유통방식에서 벗어나 농업인과 소비자가 바로 연결돼 소통하며 유통이 이뤄지는 쇼핑몰를 활용한 판로 개척에 많은 관심이 많은데, 이번 교육으로 아직 수확하지 않은 복숭아를 예약제로 판매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민경동 채움농장 대표는 표고버섯을 교육 중에 판매가 이뤄져 “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을 통해 농산물 판매와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어 정보화 농업인회의 회원으로 보람을 느낀다”며 밝혔다.

윤현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 직거래는 농업인이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쇼핑몰, 쇼셜커머스 등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농한기에는 비대면 모바일 쇼핑이 확대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네이버 전문강사를 초빙해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