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무료 자격증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자격증 취득 관련 프로그램이 축소되고 재학생들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재학생들의 취업 관련 학습비를 줄여주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추가 예산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취업강좌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7개 강좌, 16개 종목의 자격증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전용 학습사이트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와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격 수기 공모전과 우수상 시상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독려한다.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는 손승우 학생은 “학교에서 무료로 온라인 자격증 취득 강좌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너무 반가웠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목표한 기업에 반드시 취업하겠다”고 말했다.
원종일 동국대 인재개발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진행되는 많은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이 취소되어 안타까웠다”며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5년간 수행하고 있다. 3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사업 기간이 1년 연장되는 인센티브를 받는 등 지역사회 청년과 본교 학생들의 진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