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게임 공모전 ‘2020 인디크래프트’ 시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18 13:52 KRD7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크래프트 #인디게임공모전 #코로나19 #온라인가상전시게임쇼

삼성전자, 한국게임전문미디어 협회 등 15개 기업 후원과 협조로 공동추진

NSP통신-2019 인디크래프트 참여자들의 모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19 인디크래프트 참여자들의 모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성남시의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디크래프트’가 본격 추진된다.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인디크래프트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과 관련산업을 지원하고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공동사업이다.

G03-9894841702

올해 공모전에는 삼성전자, 원스토어, 엔씨소프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15개 기업 등이 참여해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인디게임 공모전은 2019년에 ‘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브랜딩하여 ‘게임은 문화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출범했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위해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지원기업 규모 또한 기존 20개에서 50개로 확대된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으로 예정돼 있던 전시회를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로 엑솔라코리아와 함께 개최한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들은 ‘MeetToMatch’ 시스템을 통해 퍼블리셔 및 투자자 등 게임 관계자들과 텍스트나 보이스챗으로 원하는 시간에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어 사업화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유저 및 일반인들은 B2C 기간에 참여해 다양한 미니게임과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한 실질적인 사업화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 총 1억 원 규모의 바우처권을 지급한다. 바우처는 마케팅, 번역, 사운드, 홍보물 제작, 게임 분석 등 개발사가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후원사와 연계한 사업화 지원, 온라인 홍보, 경영 및 개발 분야의 문제점을 기업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 KIT, 멘토링 등도 제공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올해는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대한민국에서는 최초로 온라인 가상전시회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성남시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메카로, 인디크래프트는 세계적인 인디게임 축제로 거듭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