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본격 출범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5-11 13:01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공공보건 #의료지원단 #본격출범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지난 4일 충남대학교병원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소요예산을 확보해 다음달부터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지난해 8월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전문적인 정책적·기술적 지원과 총괄 조정기능을 갖춘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운영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조례를 제정했다.

지원단은 1단장, 2팀(정책연구팀, 사업지원팀), 6명으로 구성되며 사무실은 충남대학교병원에 마련됐다.

G03-9894841702

시는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본격적인 출범을 앞두고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21일 공공보건의료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다.

워크숍에는 공공보건 관련센터 및 지원단, 인천·강원·경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임준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이‘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국가정책방향과 국립중앙의료원 소개’, 안순기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대전 지역현황 및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유은용 보건의료과장은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지원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6월 본격 출범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의료사업 발굴, 필수의료분야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면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