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 욕구조사 연구용역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28 16:32 KRD7
#안산시의회 #청소년 #아동연구모임 #청소년욕구조사 #간담회

27일 의회 자료실서 용역업체 관계자들과 세부 사항 협의

NSP통신-27일 의회 도서자료실에서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안산시의회)
27일 의회 도서자료실에서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 ‘안산 청소년·아동 연구모임’이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조사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7일 연구용역업체 측과 간담회를 갖고 사전 협의를 진행했다.

연구모임 소속 이경애, 나정숙, 김태희 의원은 이날 의회 도서자료실에서 용역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안산시 청소년 욕구조사분석 및 정책 마련 연구’ 조사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에 바라는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에 요구되는 설문 대상과 문항, 집단심층면접(FGI) 규모 등을 업체 측과 협의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연구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려면 조사 규모를 콤팩트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모으고 이를 조사 설계에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연구용역 예산과 조사 범위가 한정적인만큼 시 교육청소년과가 계획하고 하는 관련 연구용역 내용과 겹치지 않도록 구성해 추후 두 자료를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밖에 용역 착수 보고회와 중간 보고회 개최 등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업체 측과 조율을 마쳤다.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지역 청소년들과 관한 자료가 많지 않아 이번 조사의 효용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내실 있는 조사가 되도록 업체 측과 계속 소통해 나갈 것이며 이 조사 자료를 토대로 연구 과제 수행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올해부터 의원연구단체가 연구 주제와 연관된 연구용역을 실시할 수 있도록 의원 정책개발비를 본예산에 반영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