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T, T맵에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하는 ‘어린이 보호경로’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27 14:14 KRD7
#SK텔레콤(017670) #T맵 #스쿨존 #어린이보호경로 #T맵8.1버전

운전자 만족도 고려한 길 안내로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 효과 기대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국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T맵(T map) 사용자들이 어린이 보호 구역(스쿨존) 우회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신규기능 ‘어린이 보호경로’ 등을 새롭게 추가한 ‘T맵 8.1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어린이 보호경로는 이용자의 운전 만족도를 고려해 목적지 경로 안내 시 스쿨존을 우회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번 T맵 8.1버전에는 ‘어린이 보호경로’ 기능 외에도 ▲즐겨찾는 경로 ▲제보 기능 등 운전자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G03-9894841702

SK텔레콤은 최근 스쿨존 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민식이법 시행과 함께 어린이교통 안전에 대한 사회 의식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착안, 이번 어린이 보호경로 기능을 개발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여 어린이 교통 사고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T맵은 이미 지난 2월 스쿨존 300m 전방에서 ‘어린이 목소리’로 어린이 보호 운전을 당부하는 음성안내 서비스도 도입, 어린이 교통 안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호 SK텔레콤 Mobility사업단장은 “이번 T맵 업데이트로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개선과 함께 운전자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