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은수미 성남시장, 마스크 생산업체 찾아 지원방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11 09:32 KRD7
#성남시 #은수미성남시장 #아세아도 #마스크생산업체 #임신부

아세아도 주식회사 현장 업체 직원들 노고 감사 표해

NSP통신-10일 성남지역 마스크 생산업체 아세아도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오른쪽 첫번째)이 마스크 생산과정 현장을 관계자들과 둘러보고 있다. (성남시)
10일 성남지역 마스크 생산업체 아세아도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오른쪽 첫번째)이 마스크 생산과정 현장을 관계자들과 둘러보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은수미 성남시장은 10일 지역 내 마스크 생산업체 아세아도 주식회사를 찾아 생산과정 현장을 둘러보고 마스크 생산 관련 애로사항 및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은 시장은 방진 가운과 방진모를 착용하고 마스크 생산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과 함께 마스크 생산 및 포장 공정을 둘러본 후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은 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지역 내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품귀 현상까지 빚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때 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마스크를 지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마스크의 신속한 생산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시에서 어떠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려고 왔다”며 이 자리를 마련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에 김희성 대표는 “현재 마스크 수요에 비해 마스크 원자재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점이 마스크 생산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는데 시장님이 신경을 써주신 덕분에 현재는 부품 수급 시일이 많이 단축돼 매일 생산 가동이 가능하게 도와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은 시장은 “마스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직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에서는 이에 최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여러분께서도 나와 가족, 나아가 이웃을 지키는 마음으로 지역 마스크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좀 더 매진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은 시장은 지난 2일 한 임신부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스크 확보에 대한 고충을 토로하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오는 16일부터 임신부 2420명에게 1인당 1회 5매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