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광양읍사무소는 지난 10일 ‘광양읍 풍물단’(단장 오용택)에서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광양읍 독거노인 28가구에 70만 원 상당의 롤 화장지를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광양읍 풍물단 송년 모임에서 이웃 사랑 실천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단장과 단원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모금액으로 마련됐다.
광양읍 풍물단은 5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 내 각종 행사에서 식전공연으로 주민들과 함께 흥겨운 농악한마당 분위기를 조성하는 풍물단이다.
후원물품 수혜대상은 광양읍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14명으로부터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2명씩을 추천받아 선정했다.
광양읍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는 홀로사는 노인 28가구를 직접 방문해 동절기 안부 확인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광양읍 풍물단 오용택 단장은 “우리 풍물단원 중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로 활동하고 있는 단원을 통해 지역 내 홀로사는 어르신들이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단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며 “작지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 독거노인 가구에 대한 관심과 기부를 결정해 주신 광양읍 풍물단 단장과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풍물단에서 지역의 안녕과 화합을 위해 흥겹고 힘찬 공연을 펼치는 등 더욱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