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 홍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1-08 11:10 KRD7
#안산소방서 #전용구역 #소방자동차 #과태료부과 #화재예방

개정 시행된 ‘소방기본법’…소방자동차 전용구역 설치 의무화

NSP통신-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주차금지 홍보 이미지. (안산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주차금지 홍보 이미지. (안산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안경욱)가 겨울철을 맞아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에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해 8월 10일부터 개정 시행된 ‘소방기본법’에 따라 건축허가를 신청하는 공동주택에는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소방자동차의 접근이 쉽고 소방 활동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설치가 의무화됐다.

건축법에 의한 공동주택 중 100세대 이상 아파트와 3층 이상 기숙사는 소방자동차 전용구역을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G03-9894841702

방해 행위로는 ▲전용구역에 물건 등을 쌓아두거나 주차하는 행위 ▲전용구역의 앞면(뒷면) 또는 양 측면에 물건 등을 쌓아두거나 주차하는 행위 ▲전용 구역 진입로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해 전용구역으로의 진입을 가로 막는 행위 ▲전용구역 노면표지를 지우거나 훼손하는 행위 ▲그 밖의 방법으로 소방자동차가 전용구역에 주차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전용구역으로 진입하는 것을 방해하는 행위 등이며 위반 시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안경욱 서장은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