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칠곡군 이장협의회, 완주와일드푸드축제장 찾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9-30 16:07 KRD7
#완주군 #칠곡군 #와일드푸드축제 #이장협의회 #자매결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경북 칠곡군의 이장협의회 회원들이 완주와일드푸드축제장을 찾았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칠곡군 이장협의회 회원 33명은 지난 27일 축제장을 방문해 완주군 이장협의회와 축제교류행사를 갖고, 영호남 화합을 다졌다.

완주군 이장협의회(회장 황호년)와 칠곡군 이장협의회(회장 곽경수)는 상호간 인사를 시작으로 간담을 나누며 오찬을 함께 한 후 오카리나 및 칠보목걸이 만들기,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등을 즐기며 옛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또한 지역특산물 장보기 행사를 통해 완주군에서 나는 특산물을 알아보고 농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판매 노하우 등을 서로 교감하고, 개막식에 참석하는 등 축제의 첫날을 함께 했다.

지난 2016년 자매결연을 계기로 양측은 상호간의 축제를 체험함으로써 축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황호년 완주군 이장협의회장은 “칠곡군 이장협의회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해 가는 관계가 지속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철우 부군수는 “칠곡군과는 형제와 같은 돈독한 우애를 기반으로 민간분야에서도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와 관심을 통해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고 조언자가 돼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 이장협의회는 다음달 11일 칠곡군에서 개최되는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에 참석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