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추석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9-05 15:33 KRD7
#계룡시 #최홍묵 #추석연휴 #종합대책 #신속대응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추석을 맞이해 명절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에 대한 점검과 정비에 나섰다.

시는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해 주요 건설공사 현장의 비상관리 및 안전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의 안전모니터링 강화 및 유관기관과 신속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귀성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관내 주요도로 및 시설물을 정비하고 관내 25개소 공영주차장과 150여개 버스승강장 및 이정표 점검과 불법 주정차, 승차거부 등 불법행위 지도단속 활동을 강화한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수요가 많아지는 과일 등 성수식품의 원산지, 물가관리·단속과 함께 합리적 소비와 에너지 절약 등 건전한 명절보내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시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환경정화 및 공중화장실 청결활동을 전개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수거일정, 당직 진료병원(약국) 등을 적극 홍보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시는 명절기간동안 발생되는 생활쓰레기를 오는 12일에는 정상수거하고 13일부터 15일까지는 수거하지 않으며 불법투기 및 민원처리를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연휴기간 중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현황,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는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소에서도 자체 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명절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환경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 보건의료대책반 등 10개 반별 52명이 1일 13명씩 근무하며 상황 유지 및 긴급 민원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성객 및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도로환경을 정비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