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조문국박물관, ‘추석맞이 특별행사’ 다채롭게 마련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30 18:06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조문국박물관 #전통민속놀이

의성을 찾은 귀성객과 군민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NSP통신-의성군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의성조문국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의성군)
의성군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의성조문국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의성조문국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의성을 찾은 귀성객과 군민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우선,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오전 9시~오후6시)박물관 현관 앞에서 명절 기분을 한껏 낼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데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링던지기 등이 준비돼 조상들이 즐겼던 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G03-9894841702

또한, 각종 이벤트도 마련된다. 의성조문국박물관 여행토퍼를 수령해 박물관이나 사적지에서 토퍼와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하루 선착순 5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명절이면 담 넘어 서로의 음식을 나누던 정을 그리며 의성에서 생산된 명품 의성쌀(800g)을 기념품으로 나누어 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옛 추억에 빠져 볼 수 있는 ‘추억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를 통해 통합신공항 유치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유도할 예정이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이 박물관에서 전시도 보고 다채로운 추석특별행사에 참여하셨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 만큼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물관 관람과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13일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이 외에 더 궁금한 사항은 의성조문국박물관 관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