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양성평등 주간 기념 ‘여성단체 한마음축제’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7-04 15:13 KRD7
#광주 동구

오는 9일 광주극장서 다양한 행사 진행

NSP통신-광주 동구가 오는 9일 개최하는 여성단체 한마음축제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 동구가 오는 9일 개최하는 ‘여성단체 한마음축제’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2019년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오는 9일 광주극장에서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슬로건으로 ‘여성단체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전국 유일의 단관극장인 광주극장에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서는 동구여성단체협의회 등 여성단체 회원과 주민 300여 명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 1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청룡영화상 단편영화수상작이자 여성평등을 주제로 한 영화 ‘신기록’을 단체 관람한다.

G03-9894841702

이날 영화 관람에는 상영작 연출뿐만 아니라 지역 내에서 활발하게 영화제작을 이어가는 허지은·이경호 감독이 직접 참석해 참여자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밖에 양성평등 관련 작품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여성단체 활동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양성평등문화가 자리 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여성들의 목소리가 커져야 하고 그 목소리가 사회 전체에 울려 퍼져야 한다”면서 “그 자체로 동구의 훌륭한 인문자산인 광주극장에서 펼쳐지는 뜻깊은 이번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