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만화·웹툰 어시스턴트 지원사업 추진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7-04 12:45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웹툰산업 #활성화 #일자리창출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역만화 인재양성을 통한 웹툰산업 활성화를 위해 만화·웹툰 어시스턴트(작가보조)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작가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에이전시 또는 웹툰플랫폼과 계약을 완료하고 연재 대기 중이거나 연재 초기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어시스턴트 활용 비용을 지원해 지역 웹툰 작가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우수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1인당 1개 작품을 대상으로 총 8개 작품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작가 및 대전소재 재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먼저 온라인 접수 후에 선화동에 위치한 대전웹툰캠퍼스 사무실로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지원 사업 외에도 지역창작자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오는 11일부터는 ‘어린이 만화교실’, ‘디지털드로잉’등 4개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만화·웹툰 산업이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문화콘텐츠산업인 만큼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특화소재 발굴을 통한 만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대전웹툰캠퍼스를 바탕으로 대전지역 만화·웹툰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전웹툰캠퍼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