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노인대학생 복지정책 특강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7-02 15:31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기흥노인대학 #복지정책 #특강
NSP통신-2일 기흥노인복지관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기흥노인대학생들에게 복지정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
2일 기흥노인복지관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기흥노인대학생들에게 복지정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2일 기흥노인복지관에서 150명의 기흥노인대학생을 대상으로 노년기 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특강을 했다.

이 특강은 대한노인회 기흥구지회가 어르신들에게 시에서 제공하는 노후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려줄 것을 백 시장에게 요청해 이뤄졌다.

백 시장은 일자리 확충을 통한 생활지원, 복지관·경로당을 활용한 복지시설 지원, 홀로어르신 돌봄 등 재가노인서비스 활성화, 웰다잉을 위한 장례 인프라 구축 등의 정책을 설명했다.

NSP통신-백군기 용인시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이 기흥노인대학생들에게 복지정책 특강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이 기흥노인대학생들에게 복지정책 특강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공공요양원 설립, 자기계발 참여 기회 확대 등 어르신이 필요로 하는 경제·건강 분야의 맞춤형 정책을 펼쳐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특강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주차도우미나 세차장 등 노인들이 할 수 있는 일자리가 더 많아진다고 하니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기흥노인대학은 지난 2006년 개교해 총 11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건강 및 취미생활, 교양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