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7-02 11:48 KRD7
#서산시 #맹정호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동차부품 #취업기회
NSP통신-▲서산시가 지난 1일부터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지난 1일부터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일부터 교육을 시작했다.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서산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동차변속기 조립 실습과정, 취업교육 등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산업안전수칙 및 근로기준법 등 취업 후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시는 현대트랜시스 지곡·성연공장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 후 수료생들이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으로 지난해에도 자동차부품조립 기술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20명 중 18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G03-9894841702

아울러 여성가족부와 중앙 새로일하기센터가 협업을 통해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하는 취업취약계층 여성에게 훈련수당 및 취업축하금을 지원하는 ‘신한 희망사회 프로젝트’에 이번 교육생 20명중 8명이 혜택을 받게 돼 취약계층 여성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상길 여성가족과장은 “자동차부품 제조관련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과 효율적인 생산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적 자원 양성으로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맘껏 능력을 발휘하고 자아실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구인·구직이 필요한 기업체나 여성은 서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