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국제학술교류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7-01 11:00 KRD7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 #국제학술교류 #세미나 #서종순

‘자연건강과 웰빙라이프’ 주제, 심도 깊은 토론 이어져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초청발표자 소마 듀타가 발표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초청발표자 소마 듀타가 발표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서종순)은 지난달 29일 서울캠퍼스에서 ‘원광자연건강연구소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자연건강연구소가 주최하고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에서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약 1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웰빙문화대학원은 매년 자연건강 분야의 석학들을 초청해 학문 교류 및 발전에 힘쓰고 있다.

G03-9894841702

세미나는 총 4개의 초청발표와 대학원생 발표로 진행됐으며 사회는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명노일 교수가 맡았다.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발표자 소마 듀타가 발표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발표자 소마 듀타가 발표를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초청발표자로는 ▲박일호 밀양시장(웰니스 도시 밀양, 그 비전과 계획) ▲김경미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연구사(국내 HMR 시장현황과 사례) ▲소마 듀타 인도대사관 소속 서울 인도문화원 강사(치유와 예술로서의 인도 무드라 이해) ▲노경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외래교수(동종요법적 체질분석-인간 심리와 행동의 이해)가 참여했다.

이어 웰빙문화대학원 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으며 먼저 발표자로 나선 박나현 씨는 ‘한방재료를 이용한 당뇨식 연구’에 대한 주제로 당뇨 환자들에게 유용한 식단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요가 분과 연구원에서는 이가연 외 6명이 ‘어린이 요가명상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발표하며 어린이요가가 어린이들의 균형 있는 성장발달과 비만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이 개최한 제9회 국제학술교류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종순 웰빙문화대학원 원장은 “세계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웰빙라이프를 우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심도 깊은 접근으로 자연건강 분야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은 오는 21일과 8월 4일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9 하계 요가명상 전문가양성 집중(Intensive) 프로그램-체형을 변화시키는 폄석추나요법’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에서는 오는 11월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석사 과정을 모집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