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교육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6-25 11:01 KRD7
#대구한의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3억 6천만원 지원 받아

NSP통신-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요리수업을 지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생들. (대구한의대)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요리수업을 지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생들. (대구한의대)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의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유형Ⅱ에 선정된 6개 대학 중 최고금액 3억 6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유형Ⅱ는 지방 중·소형 대학의 대입전형 운영 여건 개선 및 사업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대입전형 운영 여건 개선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원 대학을 선정했다.

G03-9894841702

대구한의대는 이번 평가에서 블라인드 면접 운영 및 다수-다단계 평가 등을 통한 공정성 확보 노력,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입시상담 등의 입학 정보제공 노력, 화장품과 제약분야 등의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학전형 운영의 전산화 실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김석완 입학처장은 “앞으로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학교교육 중심의 대입전형 운영 및 공정성 제고 등을 통해 고교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대입정보를 알기 쉽고 투명하게 공개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부담을 완화하는데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