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전문대-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 회계 전문인력 양성에 뜻 모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6-11 15:30 KRD7
#영진전문대학교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 #회계전문인력 #대구시

주문식교육 협약으로 교육과정 개발, 현장 실무전문가 파견 등 상호협력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경영계열이 지난 10일 오후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와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경영계열이 지난 10일 오후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와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회장 이진복)와 ‘회계 전문인력’양성에 나선다.

지난 10일 영진전문대학교(이하 영진)와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이하 회계사회)는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맞춤형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영진 스마트경영계열은 회계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협약반을 구성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회계사회는 이 반 출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한 ‘회계·세무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개설에도 양 기관이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스마트경영계열은 이번 회계사회와 협약에 힘입어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현장 실무진 강사 추천’을 통한 ‘회계·세무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로 확대된 교육 과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 뿐만 아니라 회계사회와 ‘신입 및 재직자 직무교육’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는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서정욱 스마트경영계열부장(교수)은 “공신력 있는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와 협약을 체결에 큰 의미가 있으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 발전에 함께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복 대구공인회계사회 회장은 “영진전문대 학생들의 현장 실무형 교육에 우리 협회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대학과도 인적 교류 등 상호협력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