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 모바일 앱 ‘스마트 에듀 3.0’ 오픈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6-04 13:19 KRD7
#원광디지털대학교 #최신기술 #모바일앱 #스마트에듀 #학사서비스

지문·페이스 인증 도입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 가능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가 모바일 앱 스마트 에듀 3.0을 오픈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가 모바일 앱 스마트 에듀 3.0을 오픈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지문인증 및 모든 학사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에듀(Smart Edu) 3.0’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 에듀 3.0’은 기존에 제공되던 ‘스마트 에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최신 기술노하우를 적용해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고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변화는 생체 로그인 방식이 적용된 점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이나 페이스 정보로 강의 및 학사행정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지문 로그인은 안드로이드 버전 6.0 이상, IOS 버전 9.0 이상에서 지원되며 아이폰X 기종은 페이스 로그인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용할 수 있는 학사 서비스도 더욱 폭넓어졌다. 이제는 스마트 기기(모바일, 태블릿PC)에서 ▲학적관리(휴학신청, 학점포기, 졸업신청 등) ▲수강신청 ▲강의수강 ▲등록금납부 ▲교안 신청 ▲학생회비 납부 ▲강의평가 ▲성적확인 ▲장학신청 및 내역확인까지 모든 학사 서비스를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쪽지 보내기, 전자도서관 이용 등의 학생 서비스도 한번의 로그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지역캠퍼스 길찾기 서비스 제공, 학사일정제공, 학사 및 학습장애 문의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됐다.

학생들이 중요한 공지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푸쉬 알림 시스템’도 도입했다. 만약 바빠서 알림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별도의 알림 페이지에서 언제든 SMS와 푸쉬 알림을 찾아볼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화상 강의’를 도입하는 등 학생 서비스에 힘쓰며 온라인 교육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이미 지난 2017년부터 HTML5 기술을 바탕으로 LMS 시스템을 구현해 빠르고 끊김 없이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표준화 기술을 적용한 반응형 웹을 구축해 모든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화면이 동적으로 자동 조정된다.

2017년에는 국내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효철 원광디지털대학교 기획처장은 “이번 앱 오픈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고 체계화된 학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