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수박, JGAP인증받고 일본 수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5-20 14:24 KRD7
#논산시 #황명선 #논산수박 #대일수출 #농가수익
NSP통신-▲논산시가 논산수박연구회에서 대일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논산시)
▲논산시가 논산수박연구회에서 대일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익희)가 지난 11일 논산수박연구회영농조합법인(대표 이정구, 이하 논산수박연구회)이 JGAP(일본 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을 받으며 일본으로 가는 새로운 돌파구를 열게 됐다.

유럽에서 처음 시작된 GAP제도는 생산부터 유통 전반에 걸쳐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를 세분화해 관리하고 농산물 이력 추적을 통해 위해요소의 유입경로를 역추적함으로써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한 제도이다.

현재 유럽GAP, 일본GAP, 한국GAP 등 국가별, 권역별로 GAP 제도를 두고 있으며 이번 인증이 대일 농산물 수출 판로에 있어 하나의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20일에는 광석면에 위치한 논산수박연구회에서 황명선 시장, 오인환 충남도의원, 김진호 시의회의장, 시 관계자 및 농협 논산시지부장 등이 모인 가운데 대일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시는 오는 8월까지 일본 내 코스트코 25개 매장에 1주 당 3000통의 수박을 납품할 계획이며 약 6억원의 수출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이정구 대표는 “올해의 경험을 발판삼아 더 많은 농가와 함께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높은 농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