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상대학교 경영대학 신임학장에 정기한 교수

NSP통신, 전용모 기자, 2011-09-02 15:43 KRD7 R0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장 #정기한
NSP통신-정기한교수.<사진제공=경상대학교>
fullscreen
정기한교수.<사진제공=경상대학교>

[경남=DIP통신] 전용모 기자 = 경상대학교 하우송 총장은 경영대학 신임 학장에 정기한(鄭奇漢·57·경영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정기한 교수는 9월 1일부터 2년 동안 경영대학장으로서 학문발전과 대학발전을 위해 일하게 된다.

신임 정기한 학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와 부산대학교에서 각각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1년부터 30년째 경상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G03-9894841702

정기한 학장은 경상대학교 학생처장, 재무전략기획위원장, BK21 지역혁신산업 전문경영인력양성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경상남도 소비자정책심의위원, 진주MBC 시청자위원, 경남이노비즈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

학계 활동도 매우 활발하게 해왔다.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회장, 한국마케팅과학회 부회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부회장,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부회장, 한국창업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정기한 학장은 “대학을 둘러싼 교육환경이 급변하는 중대한 시기에 경영대학 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면서 “그러나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은 지난 4월 한국경영교육인증원으로부터 ‘경영학교육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성장, 발전해온 만큼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경영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학장은 또 “교수와 학생의 국제화를 강화하고, 산·학·연·관 네트워크의 구축을 통해 경영대학의 위상을 제고하며, 우수한 신입생의 유치와 졸업생의 취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열정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통해 교수와 직원·학생 모두 만족하는 남부권 최고의 경영대학으로 변모시켜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