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꿈나무 농업교실'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5-03 11:40 KRD7
#홍성군 #김석환 #꿈나무농업교실 #텃밭교육 #도시농업전문가
NSP통신-▲홍성군이 관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꿈나무 농업교실 2기를 운영한다. (홍성군)
▲홍성군이 관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꿈나무 농업교실 2기를 운영한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0월 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꿈나무 농업교실 2기’를 운영한다.

지난달 30일 첫 시작한 올해 꿈나무 농업교실은 차세대 어린이들의 농심 함양 및 건강한 인성 발달 도모를 위해 관내 10개소에서 341명에 대해 추진하고 있다.

방울토마토, 고추, 쌈채소, 다육이, 허브 등 다양한 심기 체험뿐만 아니라 농업·농촌에 대한 친근감을 자연스럽게 느끼기 위해 농촌에 사는 일과 텃밭을 가꾸는 농촌 놀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농업기술센터 내 도시농업실증포를 견학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G03-9894841702

이 밖에도 군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야생화 중기교육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 ▲꿈나무 농업교실을 상반기에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격무 부서 직원 및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감성 자극 힐링 농업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는 일회성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을 통해 내년부터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농업·농촌을 알리고 체계적인 텃밭 교육 및 기술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