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집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4-11 13:10 KRD7
#부천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업무협약 #안양문화예술재단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양성 위한 MOU 체결

NSP통신-2019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홍보물. (부천문화재단)
2019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홍보물. (부천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선발 규모는 15명 내외로 서울·경기권 거주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한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천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양성기관으로 연속 선정돼 수료생 27명을 키워냈다.

G03-9894841702

이번 교육과정엔 가치지향적 문화기획의 중요성을 담았다. 교육은 5월 9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 4개월간 무료로 진행되며 이론교육, 현장실습, 멘토링, 워크숍을 통한 지역 맞춤형 교육이 이뤄진다.

멘토단은 문화기획자 ▲설동준 ▲주성진 ▲김유진 등이다. 교육생은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참가자에겐 국외 연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발표회에서 선정된 우수기획서의 작성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프로젝트 실행비 3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손경년 대표(왼쪽부터),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 소홍삼 의정부예술의전당 문화사업본부장이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문화재단)
손경년 대표(왼쪽부터),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 소홍삼 의정부예술의전당 문화사업본부장이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문화재단)

신청 접수를 원하는 이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고 관련 문의는 예술교육부로 하면 된다.

한편 부천문화재단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지난 5일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문화진흥법 제10조 제2항에 따라 선정된 ‘2019~2020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함이다.

부천문화재단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은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을 발굴·양성하고 자생적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