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 송탄보건소, 봄철 노인 천식 건강강좌 실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4-10 14:35 KRD7
#평택시 #송탄보건소 #노인천식 #알레르기비염 #건강강좌
NSP통신-9일 송탄보건소에서 어르신 300여 명이 노인천식과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건강강좌를 듣고 있다. (평택시)
9일 송탄보건소에서 어르신 300여 명이 노인천식과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건강강좌를 듣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9일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송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천식과 알레르기비염 질환을 보다 잘 이해하고 올바른 치료와 예방을 위해 ‘노인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의 올바른 관리방법’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실시했다.

노인 천식은 진단과 치료가 적절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사망에 이르기까지 해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강좌는 천식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과 대표적 증상 및 응급 시 대처법, 천식 진단, 치료원칙과 치료방법, 천식의 악화원인 제거 등 근거중심의 표준화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특히 천식은 재발이 잦은 만성질환으로 악화 예방을 위해 금연, 적정 온도 및 습도 유지, 청결한 실내 환경 등 평소 생활 속 관리에 신경 쓰고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봄철 미세먼지나 황사, 꽃가루가 심한 계절에 치료나 관리를 소홀히 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외출할 때는 반드시 황사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관리와 치료법을 잘 알고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