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팡스카이↑·썸에이지↓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은 지난 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건강진단 및 자원봉사자의 마음가짐이란?’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은 지난 1월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와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지역 단체 기관과 협약으로 구성된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다.
또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수중운동교실, 교통봉사, 금연홍보활동, 이·미용 봉사, 암 검진 홍보, 치매선별검진, 치매예방 쉼터, 심‧뇌혈관질환예방 도우미 등 각종 보건 사업 및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관리능력을 함양하고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건강지식 습득과 봉사자의 마음가짐 등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토록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수중운동교실, 암 예방 홍보 및 암 검진 도우미, 교통봉사 등에 58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건강지킴이로 활동하는 등 보건사업 캠페인과 행사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복련 의성군보건소장은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에 대해 긍정적 인식과 자긍심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해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