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보건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체험관’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4-03 15:56 KRD7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보건소 #건강체험관운영 #기념식

체험부스 강연 및 체험교실 등 운영

NSP통신-지역의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이 표창 수여 후 백군기 용인시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지역의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이 표창 수여 후 백군기 용인시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아 용인시보건소가 추진한 건강체험관 운영 및 기념식이 3일 시청 광장에서 보건소 관계자,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시민들에게 보건의식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주고 한 해 동안 지역의 보건 발전을 위해 애쓴 종사자들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관엔 3개구 보건소가 아토피, 치매, 구강 등에 대한 예방수칙, 관리법을 안내하는 부스 17개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특히 어르신 대상 청력검사와 스트레스 측정, 미각테스트 등 이색부스에 시민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보건소는 에이스홀에서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한 용인시의장,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지역의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5명을 표창했다.

이어 김계희 용인 정신병원장이 ‘나를 다스리는 법’을 주제로 화와 우울을 치유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애써준 보건‧의료인을 격려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