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궁내동, 반찬 나눔 봉사 펼쳐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9-04-03 11:07 KRD7
#군포시 #궁내동 #반찬나눔봉사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

주민자치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나눔 실천

NSP통신-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찬 나눔 봉사를 펼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찬 나눔 봉사를 펼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 궁내동의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합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를 펼쳤다.

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마을 내 저소득층 10가구에 전해 달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얼갈이와 깻잎 김치 그리고 마늘장아찌를 기탁했다.

이날 이종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산수유와 개나리가 피는 봄이지만 주위에는 생활의 추위로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이 있다”며 “한 분 한 분 빠짐없이 살피지 못해 아쉬움도 있지만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선물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와 관련 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사랑의 반찬 나눔’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궁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의 김현식 위원장 등 위원들은 기탁받은 반찬에 라면과 빵을 보태 저소득층 10가구를 일일이 방문·전달하며 홀로 사는 어르신과는 말동무하고 안부를 여쭙는 등 정서적인 교류를 통한 돌봄도 몸소 실천했다.

이영우 궁내동장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직능단체 회원들이 자랑스럽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에 힘쓰는 궁내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