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유연근무제 활성화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3-14 16:31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교육청

2월부터 ‘유연근무제 재택근무형’ 운영

NSP통신-경북교육청 3세 이하 자녀를 둔 직원들과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제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3세 이하 자녀를 둔 직원들과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제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 (경북교육청)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교육청은 2018년부터 시차출퇴근형, 근무시간선택형 등 유연근무제를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부터는 만 3세 이하 자녀를 둔 직원들이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일과 삶의 균형이 보장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 재택근무형’을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직접 대상 직원들과 대화의 자리를 마련해, 유연근무제 시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간부회의 등을 통해 자칫 제도 활용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는 조직문화와 분위기 개선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재택근무를 실시하게 된 한 주무관은 “일을 계속하면서 아이와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범국가적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 유연근무제뿐만 아니라 다른 방안도 마련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