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소방서, 구급지도의사 위촉식 가져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2-19 12:01 KRD7
#평택소방서 #서삼기 #박상준 #응급처치술 #구급서비스

평택성모병원 박상준 응급의학 전문의 선임

NSP통신-19일 평택소방서 서장실에서 서삼기 서장(왼쪽)이 박상준 응급의학 전문의에게 구급지도의사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19일 평택소방서 서장실에서 서삼기 서장(왼쪽)이 박상준 응급의학 전문의에게 구급지도의사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소방서(서장 서삼기)는 19일 평택소방서 서장실에서 병원 전 단계 구급서비스의 전문성 확보와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고품질 구급서비스 구현을 위해 구급지도의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박상준 응급의학 전문의는 평택소방서 39명의 구급대원에게 체계적인 구급서비스 풀질관리 및 심혈관 환자에 대한 평가와 심전도 판독 등 응급처치술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위촉됐다.

구급지도의사의 주요업무로는 ▲구급차로 이송한 심장정지, 중증외상 등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현장처치 평가 ▲구급대원에 관한 감염관리에 관한 사항 ▲구급활동 중 발생한 민원 및 법률적 문제에 대한 의학적 평가 및 자문 등이다.

G03-9894841702

서삼기 서장은 “구급활동에 대한 구급지도의사와 구급대원의 협업으로 시민들이 높은 품질의 구급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