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암군, 2019년 ‘군민과의 대화’는 현장 속으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9-01-07 15:20 KRD7
#영암군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민선 7기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을 위한 군민과의 대화를 11개 읍․면 순회 방식을 탈피하고 마을회관과 복지회관,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 중심의 군정을 펼치고 있다.

그 동안 ‘군민과의 대화’ 는 군정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계획보고와 일률적인 의견 청취시간을 갖는 시간이었다면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현장 중심의 군정을 펼치기 위해 영암읍 복지회관 방문을시작으로 소외 계층을 살피고, 주민들의 소소한 민원부터 읍면의 오랜 숙원까지 주민과 함께 현장에서 살펴보고 해결해가는 시간이 되고 있다.

전동평 군수는 “지난 한해 영암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 덕분이었다”며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과 거리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주신 주민 여러분의 노력으로 우리 영암은 새롭게 거듭날 수 있었다”고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G03-9894841702

또한 영암군의 더 큰 미래를 위한 4대핵심전략산업을 성공으로 이끌고 청년친화형산단으로 지정된 대불산단이 4차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문화복지산단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하기도 했다.

전동평 군수를 중심으로 군 산하 1000여 명의 공직자들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현장확인행정’과, 주민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서비스행정’, 그리고 군민이 주인이 되는 ‘섬김행정’을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에도 충실히 실천해나가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영암군은 이번 마을 현장방문 통해 생활 주변에서 불편한 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접수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