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남 50개 단체 참여, 교육재능 기부 협약 체결·선포식 가져

NSP통신, 전용모 기자, 2011-06-17 18:06 KRD7
#경남교육청 #교육재능 #고영진
NSP통신-교육재능기부 선포식. <사진제공=경남교육청>
교육재능기부 선포식. <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남=DIP통신] 전용모 기자 = 경남교육청, 경남도, 대학, 기업, 종교계, 각종 단체 등 경남 50개 단체가 교육재능 기부에 동참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기부 문화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경남교육청은 17일 오후 3시 본청 2층 강당에서 열린 경남교육재능기부 협약 체결 및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영진 교육감, 강병기 경남도 정무부지사, 황태수 경남도의회의장, 윤인태 창원지방법원장, 주철현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이철성 경남지방경찰청 차장, 황우웅 39사단장, 그리고 경남을 대표하는 15개 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특히 도내 경상대, 창원대, 경남대 등 도내 14개 대학 총장과 무학그룹, 한국항공우주산업, LG전자, 경남에너지 등 기업 대표, 천주교․불교․기독교 등 종교단체를 총망라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고영진 교육감은 “경남교육청이 개청한 이후 귀하신 분들이 가장 많이 찾은 아주 경사스러운 날이다”면서“우리 사회를 주도하고 있는 여러분들께서 이번 교육재능 기부문화에 참여함에 따라 우리 기부문화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NSP통신

고 교육감은 이어 “과거 기부는 단순히 돈을 내는 것이었지만 오늘날 기부는 우리가 갖고 있는 재능과 능력, 그리고 조직의 특성을 교육과 사회를 위해 기부하는 것”이라고 전제한 뒤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교육재능 기부운동을 정부가 벤치마킹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변화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하우송 경상대학교총장은 축사에서 “경남의 50개 기관이 갖고 있는 소중한 재능을 경남 학생들에게 기부하기 위해 모인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시설과 교수의 전문지식을 체험․견학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대학 진학과 취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최초로 7월 1일 경남교육재능기부 홈페이지 ‘E-나누미(enanumi.gne.go.kr)’를 오픈하고 교육기부 신청과 일정관리, 인력풀 구축, 통계조사, 교육기부 포인트 확인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또 창원, 진주, 김해, 거제 등 4개 권역별로 창의체험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역별 교육재능기부 협약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신청 받을 방침이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