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체결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14 15:43 KRD7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체결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협의회·한국노총 및 5개 기관 협력 예정

NSP통신-14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체결 후 백군기 용인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14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체결 후 백군기 용인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용인시는 14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노사민정협의회 제6차본협의회를 열고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도시 구축을 위한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김완규 한국노총 용인지역지부 의장, 이덕희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지청장, 문제훈 용인상공회의소 사무처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노사민정 대표들은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구축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노동환경을 개선해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NSP통신-14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체결 후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14일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체결 후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노동자와 사용자가 상생하는 노사문화가 안정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이 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노사민정협의회 협력 활성화사업의 결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협력활성화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또 올해 노사전문가 육성 교육에서 최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된 손남호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 부위원장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노사발전 유공 개인과 단체 등 12명에게 용인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