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외국인 대상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 홍보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8-28 16:54 KRD7
#경주시 #외국인도움센터 #쓰레기 배출 문화 교육

성건동외국인도움센터, 고려인회관서 외국인 대상 맞춤형 교육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26일 성건동 외국인도움센터와 고려인회관에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홍보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26일 성건동 외국인도움센터와 고려인회관에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홍보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외국인의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지난 26일 성건동 외국인도움센터와 고려인회관에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홍보와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성건동 일대 시가지는 국내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무분별하게 내놓은 쓰레기로 인해 도시미관 훼손과 주민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이번 교육에서는 쓰레기 종량제와 재활용과 음식물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외국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7개 국어로 제작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안내문을 배포했다.

G03-9894841702

이날 교육에 함께 참석한 이희철 성건동장은 “이번 교육으로 성건동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들의 쓰레기 배출방법 준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성건동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 거주자들이 쓰레기 배출방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한국식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되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