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남구청, 폭염장기화에 군부대 살수작업 공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08-14 17:45 KRD7
#포항시 남구청 #군부대 살수작업 공조 #포항시

폭염에 쾌적한 도로환경 유지 및 도시 열섬현상 해소

NSP통신-포항시 남구청은 군부대에 살수차를 지원받아 철강산업단지 도로에 살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
포항시 남구청은 군부대에 살수차를 지원받아 철강산업단지 도로에 살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시 남구청(청장 정봉영)은 폭염이 8월말까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군부대 차량을 지원받아 주요간선 도로 및 철강 산단도로에 살수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남구청 도로관리팀에서는 살수 차량 3대를 투입해 150m가량 도로에 물뿌리기 작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례적으로 계속되는 폭염에 쾌적한 도로환경 유지 및 도시 열섬현상 해소를 위해 지역 주둔 해병대 및 해군 제6항공전단에서 살수차 2대를 지원 받게 됐다.

도로 살수는 복사열을 차단해 도로 변형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및 대기질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남구청에서는 전국적으로 폭염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방침을 세우고, 폭염으로 파손된 도로 긴급 보수, 살수작업 지원 등 폭염이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도로 환경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