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문화재단,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8-14 09:35 KRD7
#안산시 #안산문화재단 #시민예술 #생활문화예술 #예술동호인

오는 25일 안산문화광장서 생활문화예술동호인 한 자리에

NSP통신-2017년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공연 모습. (안산문화재단)
2017년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공연 모습. (안산문화재단)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문화재단에서는 오는 25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를 개최한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안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축제로 올해는 음악, 무용, 연극, 문학 등 24개 팀이 참가한다.

문화예술분야는 그동안 전문공연예술인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문화 예술을 관람하는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하지만 예술이 대중화가 되면서 문화를 소비하는 역할에서 문화 생산자로서의 역할을 일반 시민들도 수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안산문화재단은 지난 5년 간 100여 개 단체(누적 지원 단체수)를 육성 지원하면서 지역 아마추어 예술동호회의 활동을 북돋우고 더 좋은 무대와 환경에서 생활문화동호인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펼친다.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과 교류를 통해 각 개별 무대가 아닌 합동 무대를 준비해왔다. 다양한 장르의 각 팀이 서로 어우러져 발산하는 하모니를 지켜보는 것이 이번 축제의 포인트다.

안산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활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어 전국적으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가 늘어가고 있다. 안산문화재단도 2013년부터 안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동호회들을 조사, 발굴, 지원해 현재에 이르렀다. 앞으로도 열정 가득한 생활문화동호회들을 육성,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