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새일센터, 워킹망 자녀 진로설계 위한 직업체험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7-24 17:34 KRD7
#경주시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꿈 잃은 어린이, '꿈' 다시 찾아주는 엄마

NSP통신-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 (경주시)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1일 대구 EBS 리틀소시움에서 워킹맘 초등학생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에 필요한 직업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워킹맘 자녀 진로설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자아탐색, 진로 탐색 및 꿈 성장판, 직업인과의 만남, 꿈의 버킷리스트, 직업체험, 부모교육 등 자녀 양육과 진로설계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대학생 멘토와 함께 소방관과 경찰, 응급치료사와 수의사 등 다양한 40여종의 직업 체험과 자신의 꿈을 간접 경험해 봄으로써 꿈에 대해 재정립 하는 시간이 됐다.

G03-9894841702

박용원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꿈에 대해 관심이 없었던 아이들에게는 흥미와 관심 분야를 제시하고 꿈을 가진 아이들에게는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지원을 위해 직업교육 훈련, 인턴십 지원, 기업체․ 취업자 사후관리, 구인, 구직 취업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