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교육청, 화랑교육원에서 '사제동행캠프'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07-24 15:53 KRD7
#포항교육지원청 #사제동행캠프 #경주화랑교육원 #전종숙과장 #포항교육청

선생님과 학생의 행복한 동행

NSP통신-포항교육청은 24일 경주화랑교육원에서 2018년 사제동행캠프를 열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청은 24일 경주화랑교육원에서 2018년 사제동행캠프를 열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24일과 25일 이틀간 관내 7개 중학교 29명의 학생과 11명의 교사, 교육복지사가 함께 떠나는 사제동행 캠프를 경주 화랑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사제 간의 관계와 또래 간의 관계를 개선함으로써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정서적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행복특강, 한마음체험(국궁, 드론, 카프라), 달빛기행, 사랑의 편지 쓰기 등 자연 속의 체육활동과 놀이를 통해 단합력을 키우고 그동안 학업으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G03-9894841702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선생님, 친구들과 카프라, 달빛기행 등을 함께 하니 한층 더 가까워 진 것 같고, 타인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흥해중학교 최해복 교육복지사는"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전종숙 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상호 존중하는 풍토를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사와 학생 사이의 관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