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가 18일 2018년 상반기 5급 이하 승진 임용기준을 예고했다.
시는 5급 이하 승진을 승진후보자 명부상 법정배수 범위내의 공무원 중에서 승진서열 명부, 경력, 직무수행 능력, 시정발전 기여도, 관리자로서의 자질 등을 고려해 승진대상자 선발하고 업무 추진능력 우수자 등을 발탁해 승진 시킬 계획이다.
또 직렬(직류)별 현원 분포 비율, 근무연수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결정하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자세와 성과가 탁월한 직원을 발탁해 승진 대상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특히 업무추진능력 우수자는 승진 시 주요 보직 발탁 임용하고 능력과 성과에 따라 남, 여 공무원의 균등 승진기회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상시학습 미이수자, 인사위원회에서 부적격자로 결정된 자, 공사생활 등 승진 결격, 물의 야기자는 승진에서 제외한다.
또한 시는 전보 기준을 4급 승진, 공로연수 등에 따른 공석을 채우고 파견복귀자 보직 부여 범위에서 최소화하고 정기 전보인사는 조직개편 일정을 감안해 추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5급 이하 승진임용에서 5급 8명, 6급 15명, 7급 16명, 8급 20명, 총 59명을 승진 정원으로 결정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