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엑스포 방문...엑스포공원 활성화 의지 표명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7-05 16:40 KRD7
#경주시 #문화엑스포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엑스포와의 오랜 인연, 각별한 애정

NSP통신-지난 4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이두환 문화엑스포 사무처장과 문화엑스포에 대한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주시)
지난 4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이두환 문화엑스포 사무처장과 문화엑스포에 대한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4일 민선 7기 출범을 맞아 주요 기관·단체 방문차 문화엑스포를 찾았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를 방문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문화엑스포에 대한 현안을 듣고 지원계획과 활성화 의지를 표명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북도 국장 시절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부지사 시절 터키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경험했기 때문에 경주엑스포의 의미와 성과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 20년간 9차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고 평가했다.

G03-9894841702

이두환 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주낙영 경주시장에게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현황, 연혁, 역대 행사 성과, 주요 현안업무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문화엑스포의 당면과제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기념관(GEM센터)의 개관과 운영, 경주솔거미술관 운영, 내년 개최예정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9’ 준비 등에 대한 내용을 청취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엑스포공원 상시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 마련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경북도와 경주시가 함께 하는 국제행사로 두 자치단체의 협력과 조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세계 속의 위대한 경주를 만드는데 경주엑스포가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