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보건소, 건강한 성동시장 함께 만들어가기 앞장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6-20 15:39 KRD7
#경주시 #경주시보건소 #성동시장

성동시장 상인회,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 운영

NSP통신-경주보건소가 20일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보건소가 20일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묵묵히 생활터를 지키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성동시장 상인회와 함께 20일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보건소는 이날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에서 상인회 시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찾아가는 건강 홍보관에서 시민들은 자신의 혈압과 혈당 바로알기, 치매선별검사, 금연상담, 감염병 예방수칙 알기, 폐의약품 안전 수거, 체성분 검사를 비롯한 올바른 걷기운동 상담 등 건강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받고 상담을 받았다.

G03-9894841702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구조 활동을 펼쳐 생명을 구하고 시장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지도를 받았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시민은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바쁜데 이렇게 찾아와서 상인들과 시민들의 건강을 챙겨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곁에 있고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보건사업을 확대해 건강한 도시 경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