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항만공사, 평택항 글로벌 물류 환경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6-08 12:42 KRD7
#평택항만공사 #평택항 #글로벌물류환경 #세미나 #초청강연

선사·화주·포워더 매칭 통한 평택항 활성화 촉진

NSP통신-평택항 컨테이너부두 중심 전경.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 컨테이너부두 중심 전경.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국내외 선사 및 화주, 포워더(국제물류주선업체)가 한자리에 모인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가 오는 1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선사, 화주, 포워더 매칭 및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마련을 위해 ‘2018 평택항 글로벌 물류 환경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국내외 선사·화주, 포워더 등 항만물류업계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하며 평택항 이용이점 및 향후 발전계획 등 글로벌 물류 경쟁력 등을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항만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전문가(박서기 IT혁신연구소 소장) 초청강연이 마련돼 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선사, 화주, 포워더 간 상호 매칭을 통해 기업경영의 경쟁력 제고와 물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항만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평택항을 글로벌 항만으로 조성하기 위한 청사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계획이다.

황태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물류 산업은 국가발전의 근간으로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 환경 속에서 미래 성장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가야 한다”며 “국내외 선사·화주·포워더 간 상호 매칭을 통해 평택항 물동량을 창출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해 평택항이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 참석등록 및 자세한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