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단원경찰서, 셉테드사업 완료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6-01 11:13 KRD7
#안산시 #다문화 #단원경찰서 #범죄예방 #조명
NSP통신-범죄예방환경개선 사업 일환 인포빔 설치 모습. (안산시)
범죄예방환경개선 사업 일환 인포빔 설치 모습. (안산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이장원)는 최근 단원경찰서와 협업해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 이하 셉테드)의 일한으로 인포빔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셉테드(CPTED)는 범죄위험이 있는 어두운 공간을 재미와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밝은 공간으로 만들어 범죄예방을 위해 도시환경설계와 디자인을 접목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설치한 인포빔은 조명장치를 이용해 바닥에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식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담배꽁초 불법투기 방지, 범죄없는 안전한 안산을 문구와 이미지로 표출했다.

G03-9894841702

안산은 전국 최고의 외국인 밀집 지역이고 특히 원곡동은 전국의 이주노동자가 집결해 하루 약 3만여 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곳으로, 이처럼 각종 범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지역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안전도시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장원 다문화지원본부장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인 범죄예방 및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한 다문화마을특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