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생태경관보전지역, 환경부 생태관광지역 지정

NSP통신, 이장학 기자, 2018-04-16 15:19 KRD7
#영양군 #환경부 #공원 #수비면 #생태관광지역

생태공원, 천문대, 청소년 수련시설 등 기반시설 완비

NSP통신- (영양군)
(영양군)

(경북=NSP통신) 이장학 기자 =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국제밤하늘보호공원과 생태경관보전지역 일원이 환경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다.

16일 영양군청에서 실과단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관광지역 지정 동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영양 밤하늘․반딧불이공원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경관보전지역, 반딧불이 특구,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 자연환경이 잘 보존돼 있어 환경적으로 생태적 보전가치가 뛰어나 2018년 1월 환경부의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다.

G03-9894841702

영양 밤하늘․반딧불이공원은 현재 반딧불이생태학교, 생태공원, 천문대, 펜션 및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기반시설이 완비돼 있다.

또한 빛공해가 없어 별빛이 가득한 밤하늘 관측이라는 독창적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생태관광 및 교육․체험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므로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높다.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환경의 소중함과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탐방프로그램 개발 및 중장기 전력 로드맵을 수립해 이번 생태관광지역 지정이 지역 관광활성화와 주민 수익 창출을 이끌어내는 지역발전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장학 기자, 1111111dddddd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