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드림스타트 집단 놀이치료 수업 진행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2-19 14:46 KRD7
#경주 외국인자율방범대 #집단놀이 치료 프로그램 운영

아동들의 인지발달, 대인관계기술 증진,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학습지원과 능력발달을 돕기 위한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은 한국종이접기협회 경주지회의 주관으로 실시하며 지난 7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시간 동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드림스타트팀은 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대상아동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해 일정 기간 후 참여아동을 재선정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지난 7일 열린 첫 수업에서는 아동발달 검사 및 관계형성, 종이접기 수업 등 아동들의 인지발달과 대인관계기술 증진, 사회성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발달지연 및 정서적·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종이접기·미술·모래놀이 등 흥미를 유발하는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이 가정으로부터 제공받지 못하는 건강, 영양문제를 해결하고 학대와 방임으로부터 보호한다.

또 아동의 인지발달과 학습능력증진 등의 서비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이다.

올해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집단놀이치료 이외에도 아동과 해당 부모와의 상담을 통한 독서지도, 가베수업, 멘토링수업, 태권도, 학습지 연계, 학원 연계, 심리행동치료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