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와이디온라인(코스닥 052770)이 2017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211억원, 영업손실 99억원, 당기순손실 186억원을 기록했다.
2017년 실적은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 및 기존 라인업들의 매출 감소와 더불어 신작 흥행 부진 등의 요인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4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적자를 지속했다.
여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일부 프로젝트들의 개발 중단으로 관련 무형자산을 손상 인식하며 당기순손실이 전년대비 386% 증가했다.
올해에는 1분기 유상증자 및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오는 2분기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 모멘텀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갓 오브 하이스쿨의 해외 서비스를 시작으로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for Kakao 등 흥행 가능성이 높은 신규 라인업을 추가하며 새로운 캐시카우를 확보할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연초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신규 게임 라인업을 수익성 위주로 재편하는 등 대대적인 체질 개선을 수행한 만큼 2018년은 내실 있는 성장을 거두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내부결산시점 자본잠식률 50% 이상으로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고, 한국거래소측은 장종료시까지 와이디온라인의 주권매매거래정지를 결정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