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미세먼지 저감 대책 전력투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1-11 14:43 KRD7
#평택시 #미세먼지 #저감대책 #전력투구 #공재광

큰 나무 심기로 미세먼지 줄이기 등 일환

NSP통신-경기 평택시가 미세먼저 저감대책의 하나로 큰 나무 심기를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 평택시가 미세먼저 저감대책의 하나로 큰 나무 심기를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미세먼지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미세먼지, 황사, 악취, 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큰 나무 심기, 사계절 꽃이 피는 평택 만들기 사업에 전력투구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산지전용허가지 등에서 정리되는 큰 나무를 기증 받아 산업단지, 녹지, 공한지에 심는 사업을 본격적으로실시하고 있다.

또 LH공사, 산림조합, 개발행위 부서와 함께 TF팀을 꾸려 현황을 파악하고 운영 일정을 조정해 원활한 진행을 계속하고 있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산림, 녹지 현장을 지속적으로 살펴 우리 시의 소중한 산림자원인 큰 나무가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불법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라며 “미세먼지 저감 추진사업에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평택시가 쾌적한 녹색공간이풍성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공재광 시장은 무술년 신년사에서 쾌적하고 건강한 시민 생활을 적극 돕기 위해 큰 나무 심기, 도시 숲 조성 사업에 8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전달했다.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는 미세먼지 44g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평택시는 먼저 세교산업단지 완충녹지에 메타세콰이어 등 200여 본의 침엽수를 심었다. 또 앞으로도 평택시 전역에 큰 나무 심기 사업을 꾸준히 전개할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