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 위탁과정 수료식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10 18:18 KRD7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 #일반고
NSP통신-대구과학대학교는 8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교육청 및 고등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 위탁과정 수료식을 가진 후 양식조리, 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는 8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교육청 및 고등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 위탁과정 수료식을 가진 후 양식조리, 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8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장학관과 일반고 교장 및 진로담당교사, 학부모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위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3학년 양식조리 30명, 제과제빵 30명, 네일미용 28명과 전문대 연계 일반고 2학년 직업과정 제과제빵 9명, 네일&미용 7명 등 모두 104명이 6개월~1년 과정을 마치고 수료했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일반고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며, 전문대 연계 일반고 직업과정은 2학년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실시하는 과정으로, 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학생 대표로 이날 소감문을 발표한 수성고 전언주학생(네일미용과정)은 “국가자격증 시험기준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로 수업이 진행돼 힘든 점도 있었지만,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탁교육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던 것과 끊임없이 노력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는 소중한 교훈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양식조리, 제과제빵)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네일미용)는 지난 1년 동안 직업교육훈련에 경험이 없는 일반고 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식 교육 및 다양한 기술교육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공적인 위탁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준 총장은 “수료식 후에도 학생들의 취업과 대학 진학을 위해 계속 지원할 것”이라며, “여기서 1년간 배운 교육들이 밑거름이 되어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