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제일제당,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2-06 09:32 KRD7 R0
#CJ제일제당(097950)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제일제당이 김치유산균에 체지방 감소 효능을 추가한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을 출시했다.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김치에서 추출해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에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을 더해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떫은 맛을 내는 녹차카테킨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이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시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따로 섭취하는 소비자가 많고 유산균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거두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 출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체중조절식품 시장 조사(2015년)’에 따르면 ‘변비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보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상위에 랭크됐으며, CJ제일제당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최근 1년간 유산균 연관 검색어 중 ‘다이어트’에 대한 포털사이트 검색량이 ‘장 건강’ 다음으로 차상위를 기록했다.

이번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제품 출시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은 ‘365일 건강한 다이어트 플랜’을 제안해 ‘유산균 다이어트’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장 속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데, 이 제품은 김치유산균이 유익균은 늘리고 유해균은 줄여주며 녹차카테킨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므로, 건강하고 지속적인 다이어트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