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말레이시아 학생들, 안양시 비산중학교 방문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11-08 10:11 KRD7
#비산중학교 #말레이시아 #홈스테이 #문화 #업무협약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 비산중학교에 말레이시아 올세인트 중등학교 학생 20명이 방문해 홈스테이를 경험하며 한국 문화 체험을 했다.

안양 비산중학교와 말레이시아 올세인트 중등학교는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국제교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난 7월에 비산중학교 학생들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데 이어 말레이시아 학생들이 이번에는 한국을 찾았다.

G03-9894841702

말레이시아 올세인트 학생들은 비산중학교 교내 수업에 참여하고 한국어와 한국음식을 체험했다.

또 고궁 및 농촌 체험활동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용인 민속촌을 방문해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을 했으며 방송국을 방문해 인기가요 프로그램을 방청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복궁에서의 한복체험과 안양 예절교육관을 방문해 다도 다식 전통절 체험 등을 통해 한국에 대한 추억을 남겼다.

말레이시아 올세인트 중등학교 학생들은 앞으로 농촌마을 체험, 김장 담그기 체험 등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쌓은 추억과 한국의 활기찬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하기 바란다”며 “안양의 학생들이 외국의 친구들과 다양하게 교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